계좌정보

  • 신한은행 110-557-451272
  • 예금주 부경배관용접학원 (김홍주)

취업현황

2019년 2월 현재 용접사 일자리 현황입니다.

부경배관용접학원
부경배관용접학원 2019.02.25 09:53
  • 홈페이지공개
  • 조회수 692
  • 댓글수 0

안녕하세요 부경 배관 용접학원입니다.


2019년 2월 현재 용접사 일자리 현황 한번 알아보려합니다.


일단 조선,해양쪽으로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다들 잘 아시겠지만 아직도 조선,해양쪽은 정말 힘든 시국입니다. 그렇다고 일자리가 없는건 아닙니다. co2 용접사를 구하지 못해서 힘들어하는 업체가 한두군데가 아닙니다. tig 용접사도 마찬가지이긴 한데 웃긴게 5년전 일당,시급이랑 달라진게 하나도 없다는 겁니다. 지금 육상, 반도체,바이오 쪽은 일당 20만원 내외에서 형성이 되어 있는데 조선,해양쪽은 아직도 10~13 내외의 일당으로 사람을 구할려고 하고 있습니다. 그러니 기존의 용접사들이 움직일까요? 마지못해 떠나지 못한 용접사 분들은 어쩔수 없이 하고 있지만 이미 많은 사람들이 떠났고 육상쪽 일당 비슷하게 맞춰지지 않는 이상 당분간은 힘들지 않을까 예상해 봅니다. 그래도 조금씩 일이 나오고 있어서 희망적이긴 합니다. 삼성 매드독 공사가 바빠지기 시작했구요 슬슬 입질이 들어오고 있습니다. 부산 근교 삽쟝이 바빠지고 있구요 이번달에 저희 학원에서 삼성 매드독 협력업체에 두분이 취업을 하게되었습니다.만족할만한 일당은 아니지만 앞으로 더 나아질거라 예상합니다.


자 그럼 반도체,바이오 쪽으로 살펴보겠습니다.


일단 제일 바쁜곳은 기흥,화성 18라인 신규라인 공사현장입니다.

지금 피크 시작이라고 표현하면 될것 같습니다. 조출,주간,연장,철야까지.......전국에서 이만한 현장 아직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18라인 공사는 앞으로 1년입니다. 1년뒤에 가동 한다고 하니 그 동안 일당 많이 뽑아 드시면 됩니다. 지금 당장 많은 공수를 원하신다면 이쪽으로 지원하시면 됩니다.


고덕 현장으로 가볼까요 ^^

작년 11월부터 들어가니마니 참 말이 많았습니다만 공동구 및 소방라인을 제외하고 지지부진한 모습입니다. 하지만 그래도 조금씩 인원을 뽑고 있습니다. 그리고 최종적으로 4월이되면 많은 인원이 투입될것 같습니다. 꽃피는 봄이 오면 좋은 소식이 있지 않을까요?


sk현장으로 가볼까요 ^^

얼마전에 용인에 120조 투자한다는 기사들 보셨죠? 2024년쯤 들어가지 싶습니다. 아직 시간은 많이 남았지만 부지런히 준비해보자구요.이천,청주지역 유지,보수및 훅업 업체쪽만 간간히 구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기존의 하셨던 분들 위주로 들어가고 나가고 있는 현황이구요 거의 주5일로 형성이 되어있습니다. 아무래도 초짜분들이 노리기에는 조금 어려움이 없지않아 있습니다.


lg현장으로 가볼까요 ^^

항상 이야기 드리지만 우리의 lg가 삼성,sk만큼 성장하지 못해 많은 아쉬움이 남습니다. 지금 현재 파주p10 현장 조금씩 아주 조금씩 들어가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쪽도 초짜분들이 노리기에는 조금 어려움이 없지않아 있습니다. 구하는 사람수 자체가 얼마 없다보니 파고 들기가 쉽지 않습니다.


지금 현재 저희 학원에서는 기흥,화성 18라인 쪽에 가장 많은 인원을 보내 드리고 있습니다. 그 다음이 고덕 현장이구요 그 다음은 부산 녹산공단 협력 업체에 샵돌이로 취업을 보내고 있습니다. 2월 설날 연휴로 인해 잠깐 주춤하고는 있지만 꽃피는 봄이 오면 취업 러쉬가 다시 이루어질겁니다. 다들 주저하지 마시고 문의 부탁드립니다. 늦었다고 생각할때가 가장 빠른 타이밍이란거 잊지 마시고 기술은 배신하지 않습니다.


얼마전 대법원에서 일할수 있는 나이 만 65세로 상향하신거 알고 계시죠? 아마 십년 이십년 뒤에는 만70세로 상향이 되겠죠? 일할수 있는 사람이 없다보니 그런것 아니겠습니까? 기술만이 먹고 살길 아니겠습니까? 멀 하고 살아야 하시는분~~ 딱히 앞이 안보이시는분~~ 기술만이 답이라고 생각하시는 분은 주저하지 마시고 전화 주시면 됩니다.